본문 바로가기

Web

구글 웹폰트 - Google Web Fonts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웹의 초창기시절 부터 현재까지 대부분의 많은 프로젝트의 경우 폰트문제로 인하여 많은 부분에 시간을 할애하고 있다.

디자인적인 측면을 고려하여 볼 때 시스템 폰트만을 사용한다면 그 최종 결과는 생각만 해도 끔찍할 수 있다.(물론 클라이언트와 디자이너의 입장에서 보자면 말이다.) 때문에 여러 플랫폼에서 동일한 디자인적 요소를 보여주기 위하여 우리는 단지 '폰트 적용'만을 위하여 해당 문자열을 이미지로 만들어버리곤 한다.

이런문제를 해결하고 다양한 환경에서 동일한 타이포그래피를 제공해주는 WOFF가 표준화 되어가고 있다.

구글에서는 이러한 WOFF(Web Open Font Format)을 무료로 제공해준다.
사용방법도 너무나 간단한고 제공되는 폰트의 다양함이 압권이다.
물론 오픈소스로 직접 폰트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도 있으며
친구, 동료들이랑 함께 즐겁게 공유하는 것또한 무료로 가능하다.
심지어는 상용으로 써도 괜찮다.

구글 웹폰트 바로가기

Google Web Fonts

적용 방법은 폰트를 고르면 나오게 되는데
나의 경우에는 일단 CSS File에 Import 해버린다. 아무래도 HTML에 link element를 추가하는 것보다는
그편이 훨씬 깔끔해 보이니깐.

javascript API도 제공하므로 resource의 동적 로딩에 따른 처리를 하고 싶은 사람은
javascript로 대체하여 사용하면 여러가지로 추가적인 조작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단, 한글은 지원하지 않는다는것. ^^;;;
     요부분이 쪼꼼 아쉽다. 언능 우리나라에서도 이 프로젝트에 많은 참여를 했으면 한다.
그리고, 골치덩어리 IE에서는 그 결과가 절망적이라는것.(IE9에서는 그래도 지원은 함. ㅋㅋ)